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

FAQ

  • Home
  • 센터소개
  • 센터 Q&A
  • FAQ
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
  • 카카오톡
  • 트위터
  • 페이스북

Q. 상담 접수 후 답변은 언제까지 받을 수 있나요?

2022-11-21

질문

Q. 상담 접수 후 답변은 언제까지 받을 수 있나요?

답변

A. 시청자권익정보센터는 국민권익위원회의 민원처리기간에 의거하여 민원을 처리하고 있습니다.

1. 법령에 관하여 설명이나 해석을 요구하는 질의민원 : 14일 이내

2. 제도·절차 등 법령 외에 사항에 관하여 설명이나 해석을 요구하는 질의민원 : 7일이내

3. 행정제도 및 운영의 개선을 요구하는 민원 : 14일이내

4. 고충민원(행정기관 등의 위법·부당하거나 소극적인 처분 및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인하여 국민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불편, 부담을 주는 사항에 관한 민원) : 7일이내

다만, 부득이한 사유로 처리기간 내에 민원을 처리하기 곤란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그 민원의 처리기간의 범위에서 한 차례 처리기간을 연장할 수 있으며, 이렇게 연장된 기간 내에서도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민원인의 동의를 받아 처리기간의 범위에서 처리기간을 다시 연장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