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AQ
- 센터소개
- 센터 Q&A
- FAQ
Q. 미디인의 <의견수렴>에서는 어떤 정보를 제공하나요?
질문
답변
• <의견수렴>에서는 시청자가 방송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방송사, 정부 등에 전달하고 처리하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상담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• 방송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시청자는 불편ㆍ불만ㆍ피해 또는 다양한 의견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. 이를 방송사 등에 전달하고 관련 피해를 예방ㆍ배상ㆍ회복하고 싶으신 경우 방송사, 정부 등에 직접 상담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
• 다만, 방송사ㆍ정부 등 상담대상을 선택하고 절차를 진행하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, 미디인 상담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.
- 미디인 상담은 시청자 의견에 대하여 직접 처리하는 것이 아니라 이를 처리하는데 필요한 정보와 담당기관을 안내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.
• 미디인 상담은 '미디인 상담 신청' 메뉴를 통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. 미디인 상담은 'FAQ상담'과 '온라인상담'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- 'FAQ상담’에서는 방송유형과 의견유형을 선택하였을 때 ‘대표상담사례’가 노출되어 상담결과를 즉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.
- '온라인상담'은 시청자가 직접 의견을 작성하여 상담을 신청하면 시청자권익정보센터가 답변을 드리는 서비스를 말합니다. 다만, 'FAQ상담'에서 대표상담사례를 한 가지 이상 확인하여야 '온라인상담' 신청이 가능합니다.